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성장일기

내 첫 블로그의 애드핏 등록방법과 등록후기!! 애드핏 수익률??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좀 특별한 주제를 가져와봤는데요.

광고를 신청하면서 신청방법에 관한 방법 등등에 대해서 여기저기 찾아봤는데

많은 이웃님들께서 광고 등록하거나 블로그가 성정하는 과정을 올리시는것을 봤는데 너무 좋은 것 같더라구요!!


블로그에 대한 성장과정을 담게되면 저 또한 저의 블로그를 좀 더 잘 분석할 수 있을 뿐더러 추후 다른 이웃님들께도 도움이 될까 싶어서 블로그의 성장일기 카테고리를 추가하여 분석과정을 여기에 하나씩 기록해보고자 합니다.

아마 제가 아직 신생블로거라서 그렇게 도움이 될 것 같진 않지만...!! 재미로라도 읽어주세요 :)


먼저 제가 애드핏이라는 것을 알게된건 애드센스관련 찾다가 알게되었는데요, 아무래도 애드센스가 애드고시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어렵다 보니까 다들 애드핏을 먼저 통과시킨 후에 애드센스를 신청하는 것 같더라구요.

흠 근데 또 어떤 블로거님들은 애드센스 등록할때 애드핏이나 다른 광고가 있다면 방해가 된다고 하셨는데 제가 아직 애드센스를 등록하기에는 너무 신생 블로거라서 등록을 안해봤지만 나중에 애드고시 합격하게되면 또 그에 관한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애드핏은 예전에는 다음꺼였지만 현재는 카카오가 매입했다고 들었어요. 근데 저는 오히려 이게 더 좋은 것 같은게 카카오 계정의 경우에는 사람들이 이미 카톡을 사용하기 때문에 많이들 사용하셔서 동일한 계정을 그대로 쓰시면 됩는데요!

먼저 1. ▶ adfit.kakao.com 에 들어가셔서 카카오 계정을 이용해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성공적으로 회원가입을 마치시면 상단에 여러 탭들이 보일텐데 그 중에서 2. 광고관리 탭을 눌러줍니다!!


저의 경우에는 등록을 해놨기 때문에 저렇게 하나가 있는데요, 저기 보시면 "새 매체"라고 쓰여 있는 것이 보이나요??

3. "새 매체" 를 클릭해서 공란을 다 채워주세요!



매체명에는 본인 블로그의 이름

매체유형Web

매체고유값에는 블로그의 URL을 입력해주세요




그 다음에는 위 사진처럼 광고단위 등록이 나올텐데요

4. 광고단위명에 본인이 알아볼수 있게 "상단","하단","사이드배너" 이런식으로 작성해주세요.

그리고 밑에 배너 중 하나를 클릭해줍니다!

제가 듣기로 상단배너의 경우에는 728*90이 제일 무난하고 좋다고 들었는데, 나중에 수정이 가능하니 먼저 원하시는 배너 아무거나 선택해주세요!!



그럼 이제 요런 페이지가 뜰텐데요 5. 저기 있는 스크립트 복사를 눌러줍니다!!

본인의 블로그의 6. 관리자 페이지의 플러그인을 눌러주세요!!



그럼 요런 아이들이 보이실텐데요, 7. 요 아이들 중 PC나 모바일 중에 원하시는 것을 선택해주세요!!


그럼 이렇게 복사된 스크립트를 붙일 수 있는 빈 칸들이 나오는데요, 기호에 따라 상단하단사이드 중에 골라서 8. 아까 복사했던 스크립트를 붙여넣어주면 

끝!!


<향이나의 애드핏 후기>

그리고 한 3분정도 뒤에 블로그에서 선정해놓은 곳에 Kakao라고 쓰여있는 광고가 보이실텐데요, 요게 바로 심사대기라고 보면 될 것 같아요!!

향이나는 뭣모르고 글 몇개 쓰지도 않았는데 (한 5-6개) 심사신청을 했거든요. 그리고 다음날 바로 탈락~했었죠..ㅋㅋ

이유는 바로 컨텐츠 부족이라고 써있엇는데요. 저는 글은 꽤 있어서 대체 뭐가 부족한거였지 하면서 글을 하나 더 올리고 또 신청했다가 또 떨어졌어요ㅋㅋㅋㅋㅋ 무식하면 용감하다고는 말이..ㅎㅎ


무튼 그래서 2번 떨어지고나서는 아 좀 더 제대로 알아봐야겠다 싶어서 알아보니 애드핏의 경우에는 심사가 승인이 되려면 적어도 10-15개 정도의 컨텐츠를 매일 올려야 승인이 되는 것 같더라구요.

다른 블로거님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컨텐츠가 아무리 많아도 몇일에 한번씩 올릴 경우에는 승인이 안된다고 했던거 같아요. 제 경우에도 그랬구요ㅠㅠ 그래서 이웃님들은 애드핏을 등록하실때는 적어도 컨텐츠 10-15개 꾸준히 올리시고 심사요청하셔서 단번에 합격하시길 바랍니다!!ㅎㅎ


흠 그럼 애드핏의 수익은 얼마나 될까요??

정확한 단가는 잘 모르겠지만 애드핏의 장점은 노출을 하는 것만으로도 수익이 나요.

근데 승인요청이 되셨다고 바로 들어가셔서 수익을 확인하셔도 처음에는 0원으로 기록이 될텐데 

이건 애드핏이 하루 전날의 수익만 보여줘서 그렇다고 합니다.


그래서 애드핏 등록 후 수익이 궁금하시면 다음날 들어가보세요!! 그럼 이렇게 그래프하나가 갑자기 상승한 것을 확인할수가 있어요!!

저는 ㅋㅋㅋㅋㅋ음 노출이 총 141건으로 되어있는데요, 수익이..



네...29원입니다..ㅋㅋㅋㅋ클릭률을 포함한 예상정립금이 29원이라니...기대를 해서 그런가 진이 확 빠지더라구요ㅋㅋㅋ

아직 방문자수가 많지 않아서 그런거겠죠?? 정말 더 열심히 하고 싶어지는 의욕이 나는데 후...제 생에 첫 블로그 한번 열심히 써서 쭉쭉 상승했으면 좋겠어요ㅋㅋㅋ

그럼 저는 약 한달뒤에 애드핏의 2월 한달동안의 분석으로 돌아올게요!!

그때는 저거보다는 더 수익이 나있겠죠??ㅎㅎ

애드핏 이용하시는 이웃님들도 모두 같이 화이팅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