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성장일기

하루만에 애드센스 승인 난 썰!! 내가 애드센스 붙은 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정말 특별한 소식을 들고왔어요!!

정말 따끈따끈한 소식이라 아직도 두근거리네용

제가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이 났습니다!!><





사실 많은 이웃님들이 글을 너무 잘 쓰시는데 고시라고 하셔서 그동안 겁먹고서는 신청을 안했었다가

어제 갑자기 호기심에 신청하고 떨어지면 또 해보자!!라는 마인드로 신청을 했어요ㅎㅎ

저는 제 블로그가 애드센스 승인이 날 줄 몰랐어서 처음에는 오류인줄 알고 당황했는데

메일 열어서 제 블로그 주소가 써져있는 것을 보고 엄청 얼떨떨하다 해야하나..? (대충 너무 기뻤다는 말..)


저도 제가 운이 좋게 승인이 났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애드센스를 신청하려고 했던 블로거로써 그동안 과연 어떤 노력들을 해왔는지 한번 풀어볼까 합니다!! 저의 주관적인 생각이 대부분이니 여기에 쓰여진 것은 100% 완벽한 방법이 아니라 그냥 참고용으로 쓰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음 먼저 백그라운드를 얘기해보자면 저는 1월 4일에 처음 블로거로써 활동을 하게됩니다. 그동안 네이버 블로그든 그 어떠한 블로그도 운영을 해본 적이 없고 티스토리가 처음이에요. 

그리고 글을 몇일 올리다가 아직 습관이 안되고 아프고 명절 등등이 겹쳐지면서 한동안 블로그에서 손을 뗐었어요!!

그러다가 2월 2일에 다시 시작을 하게 되는데요, 하루에 한시간씩 다시 열심히 해보자!!라는 마인드로 그냥 무작정 글을 쓰기 시작했어요.

그렇게 몇개를 쓰다가 애드핏을 신청하고 2번이나 떨어지게 됩니다...쥬르륵...ㅠㅠ 

(애드핏 관련 포스팅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https://purplehye.tistory.com/28

근데 이걸 붙고나니까 뭔가 그나마 뿌듯하더라구요!!

그동안 제가 한 일에 대해 보상을 받는 느낌?? 그래서 다시 매일 한시간씩이라는 것을 지키면서 3주 동안 

꾸준히 썼어요ㅎㅎ

그리고나서 쿠팡파트너스라는 것도 등록을 해보고

파비콘이라는 것도 만들어서 해보고 유튜브로 "티스토리 꾸미기"를 쳐서 무작정 따라했던 것 같아요.

블로그 꾸미기가 중요하다고 생각한것은 다른 이웃님들 블로그를 읽을 때 그렇게 느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블로그가 깔끔하게 정돈이 되어있고 컨텐츠들이 정돈되어 있는 블로그에서 머무는 시간이 좀 더 길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똑같이는 아니지만 제 자신이 그냥 블로그 주소를 쳐서 들어왔을 때 어떤 내용인지 바로 알기 쉽게 하도록 꾸몄어요!!

이렇게 매일 한시간씩 투자를 하는거였는데 블로그가 꾸준히 변화하는게 너무 재밌더라구요ㅎㅎ

그래서 지금까지 이렇게 꾸준히 써서 애드센스를 신청할 수 있던 것이 아닐까 싶어요.

그렇게 글 30개정도 쓰고 나서 애드센스 신청을 했어요!!


그러고나서 애드센스를 어떻게 해야 승인을 받지? 

고민을 많이 했는데 그 중 하나가 애드센스는 구글껀데 현재 내 블로그는 구글에서 유입이 너무 적다는게 문제인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블로그 구글 유입이라고 웹에 쳐서 여기저기서 알아보면서 구글 색인 신청하는 법을 알게됩니다!!

그렇게 구글 색인 신청을 하고 나니까 구글에서의 유입률이 전보다는 늘었더라구요.

(예전에는 0이었다면 현재는 하루의1/3 정도가 구글 유입률입니다.)

저는 이게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하지 않았나 싶어요.

구글에서 돈을 주는 광고인데 그럼 정보이용자가 구글에서 정보를 서치를 했을 때 나오는 블로그여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되더라구요.


많은 분들이 글 수 1200자 이상 사진 2장 이상 등등 많은 팁들을 올리시는데 음 저는 개인적으로 이 두가지가 무조건적으로 중요한 것 같지는 않아요.

먼저 저는 글 수가 1200자가 안되는 글들도 꽤 있었구요, 사진은 거의 대부분 2장을 넘지는 않았어요.

그렇다고 모든 글에 1200자가 안되는 것은 아닌 것 같고 제가 이때까지 쓴 글 중의 2/3 정도는 1200이 넘고 사진도 2장 이상이지 않을까 싶어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무작정 복붙이 아닌 본인의 생각을 담는 블로그면 그렇게 다르지는 않을까 싶어요.

(물론 이건 제 블로그만 보고 하는 이야기입니다.)


뿐만 아니라 제 블로그는 방문자 수도 다른 분들에 비하면 매우 낮다고 생각합니다.

매일 한 50-80사이를 왔다갔다 한 것 같아요..ㅠㅠ

그래서 저는 이웃님들도 꾸준히 열심히 하신다면 애드센스 신청 분명히 하실 수 있다 생각해요!!

초짜 블로거인 저도 해냈는걸요ㅎㅎ

만약 안되셨더라도 그냥 좋은 경험이다 생각하시고 다시 한번 도전해보세요!!

분명히 좋은 결과가 기다리고 있을거에요★


혹시 더 나아가 제가 어떤 방법으로 블로그를 꾸몄는지, 색인신청은 어떻게 했는지 궁금하시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제가 해당 주제로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웃님들께 많이 배운만큼 저도 도움이 되고 싶네요ㅎㅎ

그럼 모두 향기 가득한 하루 보내셨길 바라고 편안한 밤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