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향기나🌸/바디제품

프랑스의 니치 퍼퓸 하우스, 아틀리에 코롱의 핸드크림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살짝 늦은 시간에 찾아뵙게 되었는데 다들 오늘 좋은 하루 보내셨는지요?

오늘 코로나 29번째 확진자가 나왔다고해서 정말 다시 불안해지더라구요..ㅠㅠ

사실 저의 경우에는 아직 젊고 면역력이 떨어지진 않아서 저는 그렇게 걱정이 안되는데

같이 사는 부모님이 걸리실까봐 걱정이네요..ㅠㅠ 아무쪼록 여러분 모두 마스크 잘 쓰고 다니시고 코로나 잘 예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틀리에 코롱의 핸드크림에 대해서 알아볼까 하는데요.



*여기에 쓰여진건 공식 사이트에서의 가격이구 제가 알아본 가격이 궁금하시면 끝까지 내려주세용


아틀리에 코롱에서 "아틀리에"라는 단어는 공방을 뜻한다고 해요.

여기서 영감을 받아서 브랜드명을 아틀리에 코롱이라고 지었다고 합니다.

아틀리에 코롱의 특별한 점은 여기서 향수계의 새로운 개념인 "코롱 앱솔뤼"라는 것을 창조했는데요.

코롱 앱솔뤼란 높은 원액 함유량을 지닌 퓨어 퍼퓸으로, 코롱처럼 상쾌한 냄새를 주지만 지속력과 향의 풍부함은 퍼퓸과 같은 노트를 준다고 하네요.

여기서 나온 핸드크림도 마찬가지로 퍼퓸처럼 풍부하고 깊은 향을 선사하는데요.

거기다 향균능력까지 있으니 요즘같은 시기에 적절한 아이가 아닐까 싶어요.

요 핸드크림의 장점은 여기서 끝이 아닌데요, 영양공급을 해줄뿐만 아니라 텍스처가 끈적거리지 않고 부드럽게 발리면서 흡수력도 엄청 좋다고 합니다!!

향은 총 네가지로: 포멜로 파라디, 클레망틴 캘리포니아, 오랑쥬 상긴느, 로즈 아노님이 있어요!!

그럼 각각 어떤 향이 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1) 포멜로 파라디



요 아이는 자몽향과 다른 시트러스 향들이 어울어진 향이 아닐까 싶어요.

포멜로는 자몽계열로 자몽보다는 살짝 더 단 맛이 도는 과일이라고 해요.

노트를 살펴보시면


탑 노트: 플로리다 포멜로, 칼라브리아 만다린, 부르고뉴 블랙커런트  버드

미들 노트: 모로칸 오렌즈 블라썸, 불가리안 로즈, 차이나 민트

베이스 노트: 아이티 베티버, 투스카니 아이리스, 엠버


로 구성이 되어있는데요. 정말 노트 구성만 살펴보아도 시트러스향이 여기까지 느껴지시지 않나요??

거기다 베이스는 은은한 베티버와 엠버가 베이스를 산뜻하게 잡아주면서 잔향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2) 클레망틴 캘리포니아



요 아이도 시트러스 계열이라고 하는데요. 

캘리포니아 귤에다가 우디한 향을 넣었다고 해요.


탑 노트: 캘리포니아 클레멘타인, 이태리 만다린, 마케도니아 쥬니퍼 베리

미들 노트: 차이나 스타 아니스, 차이나 쓰촨 페퍼, 이집트 바질

베이스 노트: 아이티 베티버, 뉴 칼레도니아 샌달우드, 프랑스 사이프러스


노트는 요렇게 구성이 되어있구요, 흠 위의 포멜로 파라디와 굳이 비교를 해보자면 요 아이가 살짝 더 유니크 할 것 같아요!!

미들노트를 보시면 되게 해가 강한 지역 (차이나 쓰촨이라던지 이집트)를 넣었는데요, 그래서 약간 좀 그런 페퍼향..? 

뜨겁고 건조한 사막같은 그런 느낌이 그려지지 않을까 싶어요!!

근데 거기에 시트러스향이라니 정말 사막에 오아시스 같은 그런 느낌일까요??


3) 오랑쥬 샹긴느


요 아이는 벌써 이름만 들어도 오렌지 냄새가 똭...!!ㅋㅋㅋㅋ

노트를 보니 정말 강력한 싱그러운 오렌지 냄새 99.9% 나지 않을까 싶어요 ㅋㅋㅋ

탑 노트: 이태리 블러드 오렌지, 스페인 블러드 오렌지, 이태리 레드 만다린

미들 노트: 이집트 자스민, 남아프리카 제라늄, 마다가스카르 블랙 페퍼

베이스 노트: 브라질 통카 빈, 인도네시아 샌들우드, 텍사스 시더우드


와...정말 탑노트에는 그냥 이태리와 스페인 오렌지를 때려박았네요 ㅋㅋㅋㅋㅋㅋ

그냥 핸드크림 뚜껑을 열자마자 오렌지 향이 엄청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ㅋㅋㅋㅋㅋ

전반적으로 요아이는 상콤달콤하면서 부드러운 느낌일 것 같아요.

베이스가 샌들우드랑 시더우드로 잔잔하게 깔려 있어서 너무 톡톡 쏘는 시트러스 향이 부담스러우신 분들께는 요 아이를 추천드려용!!


4) 로즈 아노님



제가 정말 기대되는 향이에요!!

저는 플로럴계를 좋아하는데 그 중에서도 장미향과 프리지아 향을 가장 좋아하거든요ㅎㅎ(갑자기 TMI)

요 아이 어떤 향인지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어서 찾아봤는데 현재 현대백화점에는 재고가 없는지 사이트에는 안나오더라구요ㅠㅠ 하지만 제가 누구냐!! 향을 위해서라면..!!하고 여기저기 찾아본 결과!! 쿠팡에는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어요후후

쿠팡에서도 직구사이트로 배송을 해주는 것 같던데 심지어 2만원대에 팔더라구요!! 아까 37,000이라는 무시무시한 가격을 봐서 그런가 저렴하게 팔아서 정말 혹했어요ㅋㅋㅋ


탑 노트: 터키 로즈압솔뤼

미들 노트: 칼라브리아 베르가모트

베이스 노트: 말레이시아 우드

와...정말 우아할것 같은 향이네요...

요 아이 심지어 쿠팡에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나와있는 가격보다 만원이나 싼 가격인 24,000에 팔거든요..

여기서 사는거 한번 고려해봐야겠어요ㅠㅠㅠ

너무 제가 좋아할 것 같은 향..

플로럴계를 좋아하시고 그 중에서 장미향을 좋아하신다면 요아이 추천드려요!!

록시땅의 로즈 핸드크림과는 또 다른 느낌일 것 같아서 정말 기대되는 향이네요!!


모두 그럼 향기가득한 하루 보내세용~!!